포항공과대학교 서비스 이용약관
제 1 조 ( 목적 )
본 약관은 회원이 포항공과대학교 ( 이하 “학교” ) 가 제공하는 스마트캠퍼스 서비스 ( 이하 “서비스” ) 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학교간의 권리 , 의무 및 책임사항 ,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.
제 2 조 ( 정의 )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.
① 서비스란 , 단말기 (PC, 스마트폰 등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 ) 와 상관없이 회원 또는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학교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.
② 회원이란 , 학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약관에 동의 및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고 학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.
③ 가맹점이란 ,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재화나 용역을 판매하기 위해 학교와 수수료 및 정산계약을 맺은 온 / 오프라인 사업자를 말합니다 .
④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.
제 3 조 (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)
① 학교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보기 쉽도록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.
② 학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 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. 다만 ,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 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. 이 경우 학교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.
③ 학교가 제 2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경우 , 회원에게 “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. ”라는 취지의 내용을 함께 고지합니다 .
④ 회원이 약관의 변경 내용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.
제 4 조 ( 약관의 해석 )
① 학교는 결제 및 간편결제 서비스 등 전자금융거래에 대해서는 별도의 결제 대행업체가 제공하는 약관을 준수합니다 .
② 결제 대행업체가 제공하는 약관과 본 서비스 이용약관은 상호 보완하여 효력을 가집니다 .
제 5 조 (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체결 )
① 회원은 학교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, 학교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체결이 완료 완료 되거나 이에 준하는 시스템을 통해 기 등록된 회원 정보를 연동 하여 완료 됩니다 .
② 학교는 제 1 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낙합니다 .
1.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. 다만 , 재가입 조건이 충족되어 학교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.
2. 등록 내용에 허위 , 기재누락 , 오기가 있는 경우
3.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4.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학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5.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 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
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학교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.
④ 회원은 가입시 학교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 수정 및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학교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.
제 6 조 (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)
① 회원은 학생 및 교직원을 제외하고 학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.
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학교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.
1.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
2.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3. 제 14 조 ( 회원의 금지의무 ) 를 위반하는 경우
③ 학교가 회원 자격을 제한 ,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 회 이상 반복되거나 30 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학교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.
④ 학교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.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,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.
⑤ 제 1 항에 의거 본인의 의지로 탈퇴한 회원의 경우 탈퇴일로부터 30 일이상이 경과한 시점에 학교의 재가입 승낙을 얻어 회원에 다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. 단 , 학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에 따라 재가입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.
제 7 조 ( 서명 )
① 회원의 서명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.
② 회원은 자신의 서명을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.
③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.
④ 회원이 자신의 서명을 도난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에서 서명을 변경해야합니다 .
제 8 조 ( 서비스 제공 및 변경 )
① 학교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.
1. 학생증 , 교직원 출입증 , 임시출입증 등의 출입증 발급
2. 발급된 출입증의 모바일 프로그램 제공
3. 강의 정보에 대한 출결 서비스
4. 결제 대행업체와의 연동을 통한 구매대행 서비스
5. 재난 / 재해 또는 교내 공지사항을 전달하는 알림 서비스
5. 기타 학교가 제공하는 서비스
② 학교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상품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.
③ 학교는 필요한 경우 상품 등의 변경 사실 및 그 사유를 회원에게 제 12 조 ( 회원에 대한 통지 ) 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.
④ 제 3 항의 경우 학교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. 다만 , 학교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.
제 9 조 ( 서비스의 중단 )
① 학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, 교체 및 고장 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.
② 학교는 제 1 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 3 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. 다만 학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.
③ 사업 종목의 전환 , 사업의 포기 , 학교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학교는 제 12 조 ( 회원에 대한 통지 ) 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.
제 10 조 ( 결제수단 )
① 학교내 서비스를 통해 구매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결제 대행업체가 제공하는 약관에 준하여 제공합니다 .
제 11 조 ( 학교의 의무 )
① 학교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설비 등에 장애가 발생할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.
② 학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 자에게 일체 누설 , 배포하지 않습니다 . 다만 , 관계 법령 또는 수사상 목적에 따른 관련 기관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.
③ 학교는 단말기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사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.
④ 학교는 서비스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. 또한 보관중인 자료에 대하여 권리가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.
제 12 조 ( 회원에 대한 통지 )
① 학교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화면 게시 , 알림 서비스 , 기타 통신수단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.
② 학교는 불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, 서비스 화면상에 7 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. 다만 ,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.
③ 학교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,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제 2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.
제 13 조 ( 회원의 의무 )
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학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상세 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. 상세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.
② 회원은 본 약관 및 학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,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.
③ 회원은 학교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학교에 협조하여야 하며 , 학교가 회원의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학교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.
제 14 조 ( 회원의 금지의무 )
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.
1. 학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
2. 타인의 명의 , 정보 등을 도용하여 학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
3. 학교가 정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거나 , 학교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( 컴퓨터프로그램 등 ) 를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
4. 학교 및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
5. 학교 및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6.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, 화상 , 음성 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7.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② 학교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,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. 학교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.
제 15 조 ( 오류의 정정 등 )
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학교에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.
② 학교는 제 1 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 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.
제 16 조 (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)
① 학교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학교에 귀속합니다 .
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학교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학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, 송신 , 출판 , 배포 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.
③ 회원이 제 2 항을 위반하여 학교에 손해를 끼칠 경우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집니다 .
제 17 조 ( 개인정보의 보호 )
① 학교는 회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“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” 및 “개인정보보호법” 등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.
② 학교는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,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학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.
③ 학교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, 제 3 자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, 해당 개인정보는 본인의 동의 없이 제 3 자에게 제공하거나 수집 목적 이외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.
제 18 조 ( 책임제한 )
① 학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.
② 학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.
③ 학교는 단말기 자체의 결함이나 이동통신서비스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조치하여야 하며 ,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.
④ 학교는 회원 상호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개입하지 아니하며 , 그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.
⑤ 학교는 회원이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나 회원의 과실 또는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.
제 19 조 ( 분쟁해결 )
① 학교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. 다만 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.
② 학교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.
③ 학교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.
제 20 조 ( 준거법 및 재판관할 )
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.
② 학교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.